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Jun's Ark

[화장품 리뷰] AI 화장품 메니폴드 사용 리뷰 본문

짦은 사용 후기

[화장품 리뷰] AI 화장품 메니폴드 사용 리뷰

차가운보리차 2020. 9. 4. 17:56

- WHAT?

메니폴드 AI 화장품이란 설문화 피부 사진 등으로 자신의 화장품 타입을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추천해 주는 제품

- WHY?

요즘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곳저곳 기웃기웃하다가 인공지능 화장품을 하고 있는 아트랩을 알게 되었다.

아트랩에서 화장품을 베타로 출시하였고 기대감으로 구입하고 아주아주 간단한 후기를 남겨 본다.

- HOW?

설문을 하고 피부 사진을 찍어 보내면 자신에게 필요한 화장품 타입이 나오는데 이를 바탕으로 화장품 3종 세트가 배달이 된다. 그럼 아트랩에서 국내 1위 ODM회사 코스맥스를 통해 화장품을 만들고 사용자는 단순히 사용만 하면 된다.

 

- WHERE?

우선 초기 베타 테스터로 와디즈에서 판매를 하였다. (www.wadiz.kr/web/campaign/detail/76472) 지금은 종료 되었다.

 

 

- Summary

[호불호가 있을것 같으니 한번쯤은 사용해 보자]

위와 같은 이유는 사실 좋은 점과 아쉬운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좋은 점은 설문에 따른 인공지능 피부 분석이다. 사실 나와 같은 남자들은 자신이 어떤 화장품을 써야 하는지 모르고 관심조차 없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타입을 귀찮지 않게(?) 알려주기 때문에 추후에 화장품을 고를 때 도움이 되고 어느 정도 신뢰가 간다.아쉬운 점은 효과를 체감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사실 시킨 로션으로 많은 것을 바라는 건 아니지만 이걸 쓰면 정말 피부가 좋아지는 건지? 또 피부가 좋아진 날에는 술이나 잠을 많이 자서 피부가 좋아진 건지 아리까리 할 만큼 드라마틱한 효과는 부족한 것 같다.

 

화장품과 번외로 메뉴얼 설명이 좀 빈약하다. 일단 나는 화장품을 사면 박스에 관심이 없다. 그래서 버렸다기 다시 주어왔다. 그래서 사용법을 몰라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3개의 화장품을 각각 따로 피부에 발랐다. 이름도 booster, cream, ampoule로 되어 있는데 남성 유저로써는 생소한 이름이어서 나중에 SNS 채널에 설명을 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러한 장단점으로 결론적으로 진짜 사심 1도 안섞고 남성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솔직히 남자들은 스킨, 로션도 따로 바르기 귀찮아서 올인원 쓰지 않는가?? 그러니 자동으로 피부에 맞게 배달까지 해주는 매니폴드(이름도 뭔가?? 한방에 기억에 안남네?)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화장품 3종
읽기 귀찮아 보이는 글들
포장 박스와 교장님(CEO)의 훈화 말씀
마지막은 그냥 새벽 우리집 앞